일반자료실 건설_자기소개서
2013-06-26 13:19:38
뉴리더 <> 조회수 307
175.203.68.26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00의 발걸음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주택경기가 과열된 2000년대 초 여타의 기업들이 주택수요를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주택사업으로 위기를 자초할 때도 00의 발걸음만은 달랐습니다. 무리한 사업 확장보다 무차입 안정경영을 밑바탕으로 직원들의 고용안전을 보장함과 동시에 00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믿음에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는 길을 택했습니다. 이런 안정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경영철학은 여타의 다른 중견기업들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점이었고 개인적인 기업관과도 일치했기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00그룹의 핵심인 ‘00건설’ 중 ‘현장관리’를 지원합니다. 대학시절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며 사람들 간의 의사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영학을 복수전공하며 인사, 원가, 재무 등에 관한 경영지식을 공부했고 이를 통해 현장관리를 이끌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졸업 후 1년간 몸담았던 세일기계설비에서의 관리부 근무는 직무자로서의 현장에 관련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관리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구성원들과 고객들, 또는 구성원들과 이해관계자들 사이에 일어날 수 있는 소통의 불협화음을 조정하며 균형감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회식자리나 구성원들과의 친목모임을 통해 구성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고객들과 이해관계자들에게는 좀 더 친밀감 있게 다가가기 위하여 전화통화보다는 직접적인 만남을 통한 인간관계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이처럼 대학에서 배운 관리자로서의 경영마인드와 소통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밑바탕으로 실무에서 터득한 균형감과 경험을 살린다면 그 누구보다 00건설의 현장을 잘 이끌어나갈 수 있을 거라 자부합니다.

 

생활신조 및 성장과정

“긍정적인 휴머니스트” 

‘긍정의 사고가 미래를 바꾼다’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모든 일에 긍정적이며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몇 해 전 「시크릿」이란 책을 읽으면서 ‘유인력’이라 일컫는 긍정의 마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에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 후 저는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부정적인 시각이 아닌 긍정의 사고로 창의력을 끄집어내려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바람직한 태도를 바탕으로 ‘00’의 모든 일을 수행해내겠습니다. 

학창시절 저는 재치 있는 말솜씨로 항상 주위 친구들을 편하게 해주어 밝고 재미있는 아이로 통했으며 가족들의 충족한 사랑 속에서 넉넉하고 넓은 포용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시절에는 학문에 매진하면서 틈틈이 봉사활동을 하며 대학생활의 낭만을 즐겼습니다. 특히 ‘굿네이버스’에서의 결손가정 어린이 방학교실은 지금도 잊지 못할 추억거리입니다. 방학교실 학예발표회 때 공연하기로 한 연극준비가 몇 학부모님의 반대로 차질을 빚은 적이 있습니다.

봉사자로서 책임감을 느낀 저는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반대하시는 학부모님들을 일일이 방문하여 연극공연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득하여 마침내 허락을 받았습니다. 연습준비기간에도 학부모님들께 편지로 학생들의 활동 사항을 알려드렸고 그런 노력에 힘입어 성공리에 공연할 수 있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만족해하는 어린이들의 표정과 학부모님들의 감동의 눈물을 보았을 때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주어진 상황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누군가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해 다가간다면 결국 좋은 결과로서 보답해준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책임감과 인간적 매력을 바탕으로 ‘00’의 새 미래를 시작하는 원년에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개인의 비전 및 직장인으로서의 비전 그리고 준비사항

 맞춤형 서비스로 조직 활성화를 

흐르는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글 수 없다는 것을 직시하며 오늘에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동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조직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첫째, 구성원들의 니즈파악을 통하여 자타와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위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 커피를 탈 때나 밥을 할 때도 커피와 밥에 대한 취향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MT를 갈 때나 모임이 있을 때 마다 다양한 기호에 맞게 준비를 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친구들은 이구동성으로 제가 만든 밥과 커피는 최고라고 말해줬습니다. 맞춤형 커피와 밥처럼 현장관리업무에 임함에 있어 고객과 현장 구성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 마음을 100% 채우는 동시에 구성원들의 말에도 귀 기울여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내겠습니다.

둘째, 최고의 팀워크는 소통과 자율의 분위기 속에서 더욱 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경험과 현장에서 묻어나는 노하우가 중요한 직무이니 만큼 현장 내 회의시간이나 회식자리 등을 이용하여 선배님들의 조언과 아이디어들을 배우며 동료들에게도 관심을 가짐으로써 팀워크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현장관리사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배우고 익혀 00인의 긍지에 어긋남이 없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기타사항

준비된 현장관리자 

‘세일기계설비’에서 맡아 보았던 조직, 인사, 노무 관리 보조자의 경험은 현장관리업무에 임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장소장을 보좌하면서 사전답사와 공사현장을 수행하였습니다. 공구, 자재 및 용역을 적시에 공급하기 위해 지역 업체리스트 작성에 참여하였고 업체별 단가비교를 통한 공사금액 최소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매일 공정별 작업현황을 파악하여 작성한 공사감독일지를 현장소장에게 보고하였습니다. 이러한 직무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빨리 업무를 배워나가며 ‘00’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주소: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29 (신부동, 3층) | 사업자등록번호:305-90-90335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충남천안-483호
상호:천안스피치학원 | 대표:백두현 | TEL:041-569-0201 | FAX:042-484-3602 | E-MAIL:ace7022@hanmail.net
copyright ⓒ 2013 all rights reserved